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드워드 입니다!!

제가 싱가포르에 정착한지 어언 10년..

아직 차를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늘 뚜벅이 신세이지만...

그래도 이왕 여기서 정착하고 사는김에

그래 운전면허증이라도 따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들리는 소문으로 한국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싱가폴에서 기본필기시험만 통과 하는걸로 실기 시험없이

싱가포르 면허증이 발급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내친김에 어디서 필기시험을 보면 되는지 검색부터 해봤지요

마침 집에서 가까운 곳에 면허시험장이 있다고 하여 바로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바로 시험 등록!!

마침 요즘 한가한듯 하여 시험 일정을 빨리 잡을 수가있었어요

어떤분들은 시험일정 잡는것만 몇달 걸렸다고 하더라구요

전 다행히도 일주일 후에 바로 날짜를 잡았어요

그리고 본시험 바로 전날 모의고사일정도 잡구요

모의고사는 몇번을 봐도 상관이 없는데 이게 다 돈인지라 전 그냥 한번만 보는걸로...;;

50문제를 50분안에 풀어야 되구요

90점이상만 통과 가능..

그러니깐 50문제중에 45문제를 맞춰야 합격..44점은 가차없이 불합격!!

사실 한국에서도 스무살때 면허시험을 한글로 시험을 봤음에도..

당시 1종보통이 컷트라인이 80점 이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번의 낙방..세번째에 겨우 턱걸이로 붙었던 이력이 있는지라..ㅠㅠ

이번 싱가포르에서의 면허시험 적어도 세번은 보겠거니 예상을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모의고사 50문제중 33문제 맞춰서 불합격...

아...이거 안되겠구나 싶어서 바로 다음날이 본시험인데

집에가서 공부를 빡쎄게 했습니다!!

마침 가지고 있는 교제가 있어서 그림 위주로 일단 외우고..

교통표지판, 차선, 수신호 등등...

그리고 인터넷에서 예상문제 엄청 풀고..

이게 다 영어라는 점에서 머리가 터질듯 했지만..

꾹 참고 오랜만에 두뇌풀가동...ㅋㅋㅋ

그리고 다음날 아침 시험당일!!

마지막문제까지 풀고 다시 첨부터 복기를 하고 END TEST 를 클릭하는 순간...

화면 가득 뜨는 PASSED ㅋㅋㅋㅋ

가까스로 46점으로 통과...

아참 혹시나 영어울렁증으로 불안 하신 분들은

전자사전을 가지고 가서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

저도 감독관에게 허락받고 시험 보는동안 전자사전을 사용 했어요^^ 

싱가포르에서 운전면허증을 따실 분들은 

참고 하시길 바랄께요^^


 

하아 

하지만 면허증을 발급 받기까지의 과정이 또 남아있었으니..

교통경찰 본사에 가서 컨버션 신청...

이것도 참 서류하나 빼먹고 가서 두번이나 왔다갔다..

쉬운일이 아니었네요..

컨버션하는 곳 안에는 즉석 사진을 찍는 곳은 있지만

서류를 복사하는 곳은 따로 없으니 

모든 서류 꼼꼼히 잘 챙겨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도 아주아주 기쁩니다!!

싱가폴에 살면서 드디어 면허증을 득템했기 때문에요!! ㅋㅋㅋ

 

이제 복권당첨되서 차 살일만 남았네요!! ^^


싱가포르에서 싱가폴 와이프와 살아가는

헤어디자이너 에드워드의 희로애락이 담긴

솔직하고 담백한 절대 허세 없는 블로그.

안뇽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