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엉클 에드워드입니다!

싱가폴에 살면서 어떤음식을 먹고 지내는지

저는 주로 한식을 선호 하지만

항상 한식만 먹을 수는 없자나요?ㅎㅎ

그래서 싱가폴 사람들과 지내면서 어떤 음식으로 외식을 하는지

조금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오차드로드 다카시마야 라는 백화점 안에 있는

유명한 고급 태국식 스팀봇(Steamboat) 레스토랑이에요.

관광지로 유명한 오차드 한가운데에 있는 곳이지만

여기는 관광객보다는 로컬사람들이 주고객인 레스토랑이에요

그만큼 로컬 사람들에게는 고급스러운 스팀봇으로 소문난 

유명한 레스토랑입니다!!^^


이름하여

COCA Restaurant (Ngee Ann City)



기본 셋팅입니다.

사실 이날이 제 생일 이라서 

여친 가족과 함께 생일축하 겸 저녁식사를 하러 왔어요^^

국물은 여러가지 중에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저희가 이날 선택한 SOUP은 콜라겐 스프 였어요.

약간 사골국물 같은 그런 스프에요^^



에피타이져로 주문한 삶은 돼지고기 삼겹살 부분이에요

보쌈같은 느낌의 태국식 요리에요



깡콩이라고 하는 유명한 싱가폴 김치같은 

야채볶음 요리에요^^

한국사람들 중에 이거 싫어하는 사람은 못봤어요 ㅎㅎ



Prawn 이라고 하는 새우 요리에요

새우 튀김인데 겉은 부드러운 새우튀김^^



견과류가 들어간 볶음밥이에요

옆에있는 양파와 호박 고추 등은

취향에 맞게 적당히 섞어 드시면 됩니다!^^



스팀봇은 한국에 있는 샤브샤브랑 비슷한 요리인데

국물에 넣어 먹을 메인 식재료인

랍스터 입니다!!^^

두두둥~~~!!



관자 요리!!

관자가 너무 너무 두툼합니다!!

그리고 저 소스는 고수잎의 향기가 좀 나는 소스인데

특유의 고수향을 싫어하는 분들은 좀 먹기 힘드실 수 있어요

저는 예전에 아예 입에도 못댈 정도로 싫어했는데

이제는 조금씩 고수향에 마음을 그리고 입을 열고 있습니다^^

먹다보니 먹게 되더라구요 ㅎㅎ



이거이거 묘하게 중독 되는 소스...



이건 또 다른 볶음밥!

태국식 파인애플 볶음밥!

태국요리에 유난히 많이 들어가는 고수잎

그러나 파인애플 볶음밥에는 고수잎이 들어가질 않아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태국요리 1위 파인애플 프라이드라이스!!^^



이제 메인요리 시간!!

랍스타가 들어갔습니다!!ㅋㅋ



그리고 여러가지 야채도 넣어 줍니다!!



야채는 샤브샤브 처럼 바로 건져서 먹어주면 됩니다^^



이제 다익은 랍스타를 건져서 

살을 살살 발라서 먹어 주면 됩니다!!^^ㅋㅋ



그리고 면도 넣어 줍니다.

색깔이 좀 식욕을 떨어뜨리긴 하지만 

먹어보니 그냥 보통 면 맛 이더라구요..

개의치 않고 먹어줍니다..ㅋㅋ







싱가폴에서 유명한 요리중 하나인 치킨라이스라는게 있죠?

유명한 치킨라이스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분통키 라는 치킨라이스 집입니다.

거기서 주문한 생선이 들어간 면요리! 

이름을 까먹었네요..ㅜㅜ


Boon Tong Kee | chicken rice



이게 치킨라이스!!

밥과 같이 생강 소스와 비벼서 먹으면 

참 맛있는 한끼 식사가 완성됩니다!!^^

싱가폴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치킨라이스!

치킨라이스 레스토랑을 가도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이곳 역시 현지인들이 더 많이 찾는 싱가폴 맛집 중 하나!!^^

너무 유명한 곳이라서 택시 기사들에게 어느지역의 분통키 치킨라이스집을 가달라고하면

모르는 택시기사가 없을 정도로 

추가적인 길 설명은 필요가 없습니다.







쉬는날 점심식사를 예비 장인 장모님과 먹기위해 찾은

래플스 플레이스에 있는 중국 레스토랑입니다.


Beng Thin Hoon Kee Restaurant 茗珍奋记菜馆 - Singapore 




래플스 플레이스에 OCBC 센터 은행건물에 있는 식당이에요!



입구부터 색다릅니다!!



으리으리한 입구처럼

현지인들 사이에선 아주 유명한 고급 식당이에요!!



Duck salad 라고 하는 오리고기와 야채 샐러드에요

땅콩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이구요~!!



왼쪽에 보이는 저 소스를 닥샐러드에 부어준 다음에 잘 섞어 주시면 됩니다

종업원분이 다 알아서 섞어 주세요^^ 



이렇게 이렇게~!!



짜잔~!!

입맛을 돋궈주는 에피타이져 샐러드에요^^



이름은 기억 안나지만 소고기와 굵은 면이 들어간 요리 였는데

역시 입맛에 잘맞았어요!!



생선전 같은 요리와 야채를 볶아서 만든 요리!



왕새우와 배추잎을 볶아서 만든 요리에요

생긴게 약간 김치같은 느낌..ㅎㅎ

새우는 역시 어떻게 먹어도 맛있습니다!!^^



스프요리의 등장~!!



Fish Maw Soup 이라고 하는 전부기가 들어간 중국식 스프에요

후추를 좀 쳐서 드시면 아주 맛있어요^^



Fried Prawn Roll

새우 튀김 요리에요 새우랑 다른 재료를 넣고 반죽해서 튀긴 요리인데

어묵을 튀긴 느낌이라고 할까요?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쉬는 날 아침에 종종 여친과 사먹는 간단한 아침식사!!

Toast Box - Home Page



제가 주로 시켜먹는 메뉴는 이거!!

항상 여친이 주문해 줘서 이름은 모르겠는데

짜장면 같은 면요리와 치킨으로만든 치킨까스에

노란치즈 소스를 뿌려주는 메뉴에요!

아주 든든하고 맛있는 아침식사!!^^



맛있겠쥬?? ㅎㅎ



글구 여친이 넘 좋아하는 커리 치킨라이스!

이건 뭐 말이 필요없는 토스트박스만의 시그니쳐 메뉴!!



역시 한국 사람의 입맛에도 잘맞고 밥이랑 소스랑 비벼먹으면...

아주아주 맛있겠쥬?ㅎㅎㅎ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레스토랑도 한번 가볼까요?

싱가폴 하면 떠오르는 제일 유명한 음식은 

뭐니뭐니해도 칠리크랩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80%이상의 한국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칠리크랩 식당은

락키에 있는 점보 레스토랑이죠?

저녁 먹으러 점보에 가면 한국말 밖에 안들린다는...ㅡㅡ

그래서 조금 덜 알려진 칠리크랩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위치는 마리나베이 샌즈(MBS) 호텔이 건너편에 보이는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멀라이언 파크 바로 옆이죠!!

여기서 이렇게 사진 한번 찍어 주시고...



이렇게 식당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ㅎㅎ



자리셋팅은 이렇게

전 가운데에 주인공 자리!^^

정면에 MBS가 보이네요!!



날이 어두워지고 더 예쁜 싱가폴이 그 모습을 드러내네요^^

아래 링크는 칠리크랩으로 유명한 씨푸드 레스토랑이에요

꼭 가봐야할 5군데 씨푸드 레스토랑!

그 중에 한곳이 바로 이 곳!!!

팜 비치 씨푸드 레스토랑입니다.

Palm Beach Seafood Restaurant 

5 seafood restaurants you have to try in Singapore | herworldPLUS



Fried Prawn 왕새우 요리!! 유명하죠~!!ㅎㅎ



Seafood Fried Rice

해산물 볶음밥이에요!! 



요렇게 덜어서 칠리크랩 소스에 비벼 드세요!!

아주아주 기가 막힘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살짝 보이는 라임이 들어가있는

보리차 색깔의 저 물은 마시는 물이 아니라

손을 씻는 용도이니

목마르다고 마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메인 메뉴인...

누가봐도 메인메뉴인 

비쥬얼깡패!!

칠!! 리!!! 크!!! 랩!!!



이 빵은 기름에 튀긴 것과 스팀으로 찐것 두가지가 있는데요

찐빵은 부드럽고

튀긴빵은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워요

취향에 맞게 골라 드시면 되세요^^

그리고 꼭!!

칠리크랩 소스에 찍어 먹는거 잊지 마세요!!ㅋㅋㅋ



허겁지겁 먹다가 반드시 흘리게 되어있으니깐

앞치마 이렇게 해주셔야되요!!^^

기념으로 가져가고 싶으시면 

종업원에게 부탁하시면 몇개 챙겨 가실 수도 있어요^^



예비 장인 장모님과 함께!!^^ 



싱가폴에서 싱가폴 와이프와 살아가는

헤어디자이너 에드워드의 희노애락이 담긴

솔직하고 담백한 절대 허세없는 블로그.


더 많은 일상 사진들을 보시려면  인스타그램 FOLLOW 부탁드려요~!!

↓↓↓

INSTAGRAM ID : stylist_edward

https://www.instagram.com/stylist_edward/

안뇽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