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엉클 에드워드 입니다!!

싱가폴에 살면서 한국음식이 그리워 질 때가 가끔씩 있는데요

한국에 살때는 몰랐던 아무렇지 않게 먹었던 

아주 평범한 음식..

짜장면 짬뽕~~!!

이런 음식이 그리워 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티비에서 짜장면을 먹는 장면이 나올때...

만약 한국이라면 그방송을 보는 동시에 바로 동네 짜장면집에 

전화를 해서 배달을 시켜 먹으면 20분이면 먹을 수 있겠죠?


하지만!!


싱가폴은 그렇지가 않다는 겁니다..ㅜㅜ

제가 오늘 싱가폴에서 짜장면이 먹고싶은 날

싱가폴에서 짜장면 먹는 특별한 날

소개해 드릴께요!!^^

ㄱ ㄱ ㄱ




자 그럼 이제 싱가폴에서 짜장면을 먹기위한 여정을 떠나 볼까요??

먼저 집을 나와 택시를 탑니다!!



예전에 올린 에드워드 출근길 포스팅에서 얘기 한 적이 있었죠?

제가 사는 곳은 싱가폴의 노베나(Novena Mrt station) 라는 지역이에요

거기서 택시를 타면 

목적지인 탄종파가 로드까지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가는 길에 사진 몇장 찍어 봤습니다..

이건 좀 많이 흔들렸네요...ㅡㅡ



싱가폴 주공아파트인 HDB 아파트도 보이구요



차이나 타운 근처네요

샵하우가 많이 있는 예쁜 지역이기도 합니다.



싱가폴 차이나타운 입구의 모습이네요~!



차이나타운에 있는 유명한 템플이에요

여기서 행사도 많이 하고 관광객들이 사진도 많이 찍는 곳이기도 해요~!

하지만 저도 안으로 들어가 본적은 없네요..ㅎㅎ



탄종파가로드 입구쪽에 있는 HDB 아파트 

지금 이쪽에 한창 지하철 공사중이라서

주변이 많이 지저분 하네요

빨리 공사가 끝나면 좋겠어요^^



거의 도착했네요 

Tg Pagar Rd

탄종파가 로드



여기가 탄종파가 로드 입구 부분입니다!!

이쪽으로 쭈욱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탄종파가 로드는 대부분 싱가폴 특유의

샵하우스 건물들로 

거리가 형성이 되어있어요

그래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고

가보면 아시겠지만 한국식당들이 밀집해 있어서

정감이 가는 동네라고 느껴지기도 해요^^



거리 곳곳에 저런 야자수 나무도 보이구요



싱가폴에 거주하는 한국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이곳은 

싱가폴 속 작은 한인촌

Little Korean Town

탄종파가입니다!!



예전에 비해 많은 한국 식당들이 간판을 달면서

점점 더 확실한 한인촌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형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많은 한국사람들이 퇴근후에 이지역에서 

그리운 고향음식을 먹으면서 소주한잔씩 나누는 곳이기도 하구요!

저 역시 예전엔 매일매일 와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곤 했었죠^^






자 드디어 도착한 오늘의 맛집!!

바로 오빠 짜장 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오픈 된 주방을 보실 수 있으세요!

잘생기고 멋진 젊은 셰프님들께서 

멋진 쉐프옷을 입고 요리를 하고 계십니다!^^

아마 쉐프님들 팬클럽도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ㅎㅎ


여담이지만....


제가 군대에 있을때 주특기가 2131 

조리병 주특기로 간부식당에 근무를 하였기에

쉐프님들에 대한 존경심을 많이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주방이 오픈이 되어있다는 건

그만큼 이곳에서 만든 음식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죠

우리가 만드는 음식에 그만큼 자부심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고

이런건 정말 고객들로 하여금

큰 신뢰를 가지게 하는 전략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녁식사가 시작되기 전 이른 시간에 도착을 해서인지

손님이 많지 않은 시간이라

독립 된 공간인 방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방으로 되어있는 자리가 있어요!

네명이서 식사를 하기위해

방으로 자리를 잡아 달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방안의 모습이에요!!

직원분께 문의 하시면 오빠짜장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 실 수도 있으세요^^



친구들을 기다리면서 메뉴를 한번 살펴 볼까요?



먼저 점심 메뉴가 나오네요

점심에 오시면 짜장면이 한그릇에 10불입니다

이정도면 싱가폴에서 아주 저렴한 편에 속하는 가격입니다!

아주 적당하고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세트메뉴도 있네요

중국집에 둘이 가면 반드시 시켜먹는 

무조건적인 메뉴죠?

짜장면 짬뽕 그리고 탕수육!

이 세가지가 45불입니다!!



이렇게 단일 가격으로 

탕수육 25불 짬뽕 14불 짜장면 12불로 되어 있는 걸로봐서

45불 세트 메뉴는 저렴한 가격에 책정이 된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세트 메뉴라고해서 

양이 적어지거나 하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사람의 기준에서 생각하는

중화요리 전문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모든 메뉴들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외적으로 대표적인 한식 메뉴도 많이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를 준비함 으로써

다양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겠네요!!

술안주를 하기에도 너무 훌륭한 안주들이구요^^



먼저 짜장면 입니다

비주얼이 장난이 아니죠...ㅎㄷㄷㄷ




※ 맛에대해선 제가 이 포스팅 마지막 ↓↓↓ 에 총평을 하도록 할께요!!







짬뽕입니다!! 



탕수육이구요!!



이건 칠리 새우!!



쟁반짜장 입니다!!



탕수육은 보통 소스가 따로 나오는데 

찍먹보다는 부먹으로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공부가주라는 중국술이에요!

메뉴에 있는 고량주 보다 알콜 도수가 조금 더 높은 술입니다.

오늘 도전 해보기로 합니다!! ㅎㅎ



잔은 소주잔보다 작고 예쁘고 고급스럽게 생겼네요

아마 소주잔 크기 였다면 위가 다 타버렸을 꺼에요..ㅠ

짬뽕 국물과 공부가주의 궁합은 

나름대로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탄종파가에 있는 보통 한국식당들과 달리

점심시간 이후에 쉬는 시간이 없이 

계속 오픈을 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점심식사시간이 끝나는 세시정도부터 5시반정도까지

Break Time 을 갖는게 보통인데

오빠짜장은 쭈욱~~~새벽 3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아무튼 맛과 가격 그리고 서비스등에 대해서 총평을 해보도록 할께요!!

참고로 어떠한 스폰이나 협찬을 받는 입장이 아니라는 점

그리고 전 그런정도의 레벨이 있는 블로거도 아니거니와

그럴 도 안된다는 점...ㅎㅎㅎ

그래서 제가 보고 느끼고 맛본 느낌 그대로 

솔직하게 총평을 할 수 있다는 점 알려 드립니다.^^


싱가폴에 대표적으로 몇군데의 중화요리 식당이 있습니다.

이니셜로 말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D 중국집

그리고 H 중국집 

그리고 T 중국집

싱가폴에 거주하시는 교민여러분께서는 저 이니셜만 봐도 

풀네임을 다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8년정도 싱가폴에 살면서 모든 중국집들을 많이 다녀봤고

어느정도 맛과 가격도 알고 있는데요

각 중국집들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 중에 제가 알기로 오빠짜장이 제일 최근에 생긴 중국집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인지 싱가폴내에 있는 중국집들의 장점만 모아서 

오픈한 중국집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서 느끼는 중국집들의 첫인상

맛보다는 응대서비스가 맞겠죠?

오빠짜장은 입구부터 기분좋게 안내를 받는 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젊은 남자분들이 씩씩하게 맞아 주는 모습이 좋았던 것같네요

괜히 활기차 보이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다른 식당들은 응대에서부터 실망하고 

안내받는 느낌이 썩 좋지 않았던 곳이 대부분 이었거든요..

그래서 서비스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맛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거겠지만

전 주관적으로 순위를 메기자면 (짜장면 짬뽕 기준)

오빠짜장 1위

D 중국집 2위

H 중국집 3위

T 중국집 4위

이렇게 메기도록 하겠습니다.

뭐 지극히 개인 적인 입맛이니까요..^^;


가격면은 제가 자세히 기억이 안나서 지금 확실히 

비교를 하진 못하겠지만 

오빠짜장이 확실히 제일 저렴한 가격일꺼라고 생각이 되구요

(아닐경우 댓글로 알려주세요^^)

D 중국집같은 경우 저는 디저트가 나오는게 좋았고

워낙 오래되고 유명한 곳이라 맛은 말할 것도 없구요!

H 중국집은 새롭게 인테리어를해서

정말 고급스러운 중국집 분위기를 만들었다느 점

그리고 기본적인 중국집 메뉴보다 더 많은 

진짜 고급 중국집에나 있을 법한 고급 메뉴가 많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최근에는 이곳에서 중국식 냉면을 먹어봤네요..

T 중국집은 코스요리가 있어서 

여러가지 메뉴를 조금씩 조금씩 골고루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어찌 되었든 입맛이라는건 개인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저 참고만 하시고 

직접 여기저기 맛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곳을 찾으시길 바래요^^


그럼 다음에 또 맛있는 식당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싱가폴에서 싱가폴 와이프와 살아가는

헤어디자이너 에드워드의 희노애락이 담긴

솔직하고 담백한 절대 허세없는 블로그.


더 많은 일상 사진들을 보시려면  인스타그램 FOLLOW 부탁드려요~!!

↓↓↓

INSTAGRAM ID : stylist_edward

https://www.instagram.com/stylist_edward/

안뇽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