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엉클 에드워드입니다!!

싱가폴에서 얼마전에 결혼을 하고 신혼집으로 얼마전에 이사를 했습니다!

노베나 지역에 있는 콘도에 살다가

계약이 만기가 되어서 어디로 이사를 가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분켕 지역에 있는 콘도로 이사를 가기로 결정을 했어요!

여기에 우리 커플 모임(싱가폴 여자 한국 남자 커플 모임)의 두 커플이 살고 있기도 하고

지리적으로 와이프와 저의 출퇴근 경로도 나쁘지 않아서 였어요!

싱가폴 MRT(지하철)로 봤을 때 나름 센트럴 지역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새로 지은지 얼마 되지않은 콘도라서 

부대시설도 너무 좋고 새집이라 너무 좋아서 였어여!ㅋㅋ



방에 있는 발코니에서 내려다 본 경치에요..

수영장이 보이는 뷰에요!!

완전 풍덩 하고 싶은 모습이져??ㅋㅋ

나중에 제가 살고있는 콘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을 할 예정이에요!!

나중에 콘도단지 곳곳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콘도입구의 모습입니다

오늘은 버스를 타고 시티홀까지 가 볼 생각입니다~!!



새로 이사간 집에서 처음으로 외출하는 날이라서

예상 시간을 넉넉히 잡고 집을 나서 줍니다!



싱가폴 횡단보도에 있는 장치에요

횡단보도를 건너기 위해서는 반드시 저 동그란 버튼을 눌러줘야 되요

한국 횡단보도에 있는 버튼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용 버튼이지만

※싱가폴에 있는 이 버튼은 보행자 신호를 켜주는 버튼이에요

예전에 이걸 모를 당시에 버튼을 누르지 않고 횡단보도에 서있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보행자신호가 안바뀌길래 

싱가폴 신호는 왜이렇게 긴건가 하면서 화가 났던 기억이 있네요,,ㅋㅋ


그리고 그 위에 있는 "Please Tap Here" 라고 써있는 부분이 있죠?

이건 나이가 드신 노약자분들을 위한 장치인데요

정확한 나이는 모르겠지만 노인분들에게 발급되는 카드가 있어요

그 카드를 이곳에 찍게 되면 

횡단보도를 건너는 신호가 길어져서

걸음걸이가 느린 노약자분들이 안전하게 길을 건널수있게 해주는 거에요^^

노약자를 배려하는 착한 정책인것 같아요! 

그쵸??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이곳에서 버스를 타면 제가 일하는 곳인 시티홀까지 한번에 갈 수 있어요!!

버스 정류장마다 이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들의 번호가 써있고

각 버스들의 노선이 그려져 있어서 내가 가고자 하는 곳만 정확히 안다면

싱가폴에서 버스타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마침 2층버스가 와서 타자마자 2층으로 올라갔어요~!ㅋㅋ



1층에는 이렇게 안내문이 써 있는데

버스의 뒷공간으로 이동해 달라는 뜻이에요

너무 입구쪽에 몰려 있게 되면 버스타는 사람들이 공간이 없어서 불편하기 때문이에요!^^



싱가폴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입구쪽에 가까운 자리가

노약자석으로 지정이 되어있어요

신체건강하신 분들은 노약자분들에게 자리를 양보해주세요~!^^



싱가폴 이층버스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곳에

안내문이 이렇게 붙여져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통로인 계단에 앉거나 서있지 말아 달라는 거에요

그리고 퀵보드나 자전거 같은 기구는 2층으로 가지고 올라갈 수 없어요.


혹시나 2층에 자리가 없으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걱정마세요!

저렇게 숫자가 항상 표시가 되면서 자리가 몇개 남았는지 

올라가기전에 미리 확인을 할 수 가있어요!!^^



그리고 또 주의할 점!!

절대 버스안에서 하지말아야 될 것들이에요

"담배피우지 말것"

"음식을 먹거나 마시거나 하지 말것"

"두리안을 가지고 타지 말것"

"애완동물을 데리고 타지 말것"



제가 탄 버스가 마침 최신식 버스였네요!!

예전에 뉴스 기사에서 본 적이있는데

싱가폴 버스에 각자리마다 

핸드폰 충전을 위한 USB단자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아..그게 이렇게 현실화가 됐네요..



각 자리마다 이렇게 두개씩 USB 단자가 설치가 되어있었어요!!

완전 깜짝 놀랐고 충전기를 안챙겨 온게 참 아쉬웠네요

한번 꽂아보고 싶었는데..ㅋㅋ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2층버스를 타면 사람들은 항상 제일 앞쪽에 앉고 싶어 하죠?

사람 심리가 다 그런가봐요..

저역시 그렇거든요..^^

마침 자리가 나서 제일 앞에 앉았습니다!!ㅋㅋ



차가 잘 막히는 일이 없는 싱가폴이에요~!

아..물론 출퇴근 시간이 아니라서 그런 거일수도 있지만요..ㅋㅋ

그래도..

전 싱가폴에서 차가 꽉꽉막히는 경험을 한 적이 거의 없어요..^^



부기스를 거쳐가는 노선이네요

요즘 새로 나오는 버스들은 앞에 있는 버스처럼 초록색으로 나오더라구요

뭔가 친환경적인 느낌을 표현하고 싶은 것 같아요..^^



아랍스트릿 뒷골목인것 같은데 이렇게 예쁜 건물이 있는줄은 몰랐네요

나중에 여기 와서 사진도 좀 찍고 그래야 겠어여~!



빅토리아 스트릿이 나온거 보니 이제 시티홀에 거의 다 온것같네요~!^^



뒷자리로 자리를 옮겨 봤어요

사람이 많이 없어서 너무 좋아요!!^^



한가로이 버스에 앉아서 버스여행을 하는 기분은

쉬는날이기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거죠~!ㅋㅋ



싱가폴 아트뮤지엄도 지나갑니다!

이 앞으로 수도없이 지나다녀봤지만

안에 들어가 본 적은 한번도 없다는게...

진짜 조만간 한번 꼭 들어가 봐야겠어요!



근처 SMU 대학교 학생들이 단체로 어딘가로 이동중이네요~!

단체로 어디 운동하러 가는 분위기..ㅋㅋ



오른쪽에는 차임스가 있고 이번 정류장에 내리면

시티홀~!!



오른쪽이 FAIRMONT HOTEL 이구 

왼쪽이 RAFFLES HOTEL 이에요

많은 호텔들이 시티홀역 주변에 몰려있어요!!



래플스호텔 앞에서 내렸어요!

이 곳으로 오는 버스들이에요

엄청 많은 버스들이 시티홀로 오네요!^^



여기가 페어몬트호텔!!

굉장히 고급스런 호텔이에요!



제가 싱가폴에 처음 왔던 해에 아마 2010년인가..

그때 한국에서 삼성 이건희 회장이 싱가폴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당시에 이건희 회장이 한층을 다 전세내고 묵었던 호텔이 바로

여기 페어몬트 호텔이었어요...ㄷㄷㄷ

당시 호텔직원이었던 제 고객이 말해줬었거든요..

그때만 해도 마리나베이 샌즈호텔이 완공되기 전이라..ㅋㅋ


나중에 또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 올께요~!!

제 블로그 자주와주시고

밑에 공감버튼 하나씩 꾸욱 눌러주시길 바래요~~^^



싱가폴에서 싱가폴 와이프와 살아가는

헤어디자이너 에드워드의 희노애락이 담긴

솔직하고 담백한 절대 허세없는 블로그.


더 많은 일상 사진들을 보시려면  인스타그램 FOLLOW 부탁드려요~!!

↓↓↓

INSTAGRAM ID : stylist_edward

https://www.instagram.com/stylist_edward/

안뇽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