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싱가포르에 10년째 거주중인 엉클 에드워드입니다!!^^

개인 적인 사정으로 한동안 블로그활동을 쉬었는데요

쉬는동안 블로그에 글이 안올라 온다고 걱정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런 분들을 위해서라도 더이상 쉬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한번 제대로 시작해 볼까 합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는거라 좀 설레이기도 하는데요

주제를 뭘로 정할까 고민고민 했었는데,

마침 싱가포르에 쥬얼 창이공항이 생겼다는 소식이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어제 처갓집 식구들과 시간이 맞아서

다 같이 쥬얼 창이공항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에 너무 놀랐는데요..

자 그럼 함께 가 보실까요?

 



10층 규모의 복합 단지,

쥬얼 창이 공항(Jewel Changi Airport)이 오는 4월 17일에 전면 개장했습니다.

창이공항 그룹(CAG) 발표에 따르면,

복합 단지는 2, 3 터미널과도 연결되어있으며,

280여개가 넘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상점뿐만 아니라

5층 규모의 실내 정원과 인공 폭포도 들어선다고 합니다.

26개 항공사의 승객은 얼리 체크인 후  쥬얼 창이 공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을 뭘로 할까 하다가

어제 다녀온 후로 그냥 딱 이거 한마디면 되겠더라구요

넘사벽!! ㅋㅋ 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어요 정말..

지하철에서 입국장 방면으로 올라 오시면 

엄청크게 쥬얼로 가는 표지판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웰컴투 터미널쓰리~~!!

저기 앞에 쥬얼로 가는 통로가 보이네요!!^^

낮시간이었는데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창이 공항 터미널 3에서 쥬얼 창이 공항으로 가는 통로가 이렇게 생겼네요!

이런 통로를 LINK 라고 하는데 이길을 쭈욱 따라가 주시면 됩니다!!

참 쉬워요!

이런 표지판이 보이신다면

창밖으로 이런 풍경이 보이신다면..

네 맞습니다! 제대로 가고 계신거 맞습니다! ㅋㅋ

지금 부터는 내부 모습들을 보여드리도록 할께여!

정말 규모가 어마어마 해요!

제가 사진을 많이 찍긴 했지만

아직도 카메라에 담지 못한 상점과 레스토랑들이 무지무지 많아요!

장인어른이 셔츠를 하나 사신다고 해서 

잠깐 남성수트 상점에 들렀습니다!!

예쁜 악세사리 들이 참 많았어요!!

소품 하나하나 주얼 창이공항 안에 있는 상점 다웠어요^^

보이시나요?

피팅룸이 저렇게 진열장 뒤에 숨어있었어요!!

직원이 피팅룸을 찾아 보라고 했었는데 

아무도 못찾았었네요..ㅋㅋ

피팅룸안에도 이렇게 디테일한 인테리어..

옷을 걸어두는 용도 이지만

모양이 마치 생맥주를 나오게 하는 밸브처럼 생겼죠?

남자의 취향을 그대로 적용 한것처럼..

너무 멋지네요^^

제가 즐겨입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참 멋있긴 합니다^^

 

 

 

싱가포르의 상징인 멀라이언 모양의 악세사리도 있네요^^

진짜치킨???

 

쥬얼창이에 한국 레스토랑도 들어와 있어요!

혹시라도 공항에 들리셨는데 치킨이 먹고싶다면!!

진짜치킨으로 ㄱ ㄱ 

 

 

 

 

어딜가나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인형가게도 잠시 들려봤어요^^

예쁘게 웃는 복돼지 인형이에요!! ㅋㅋ

여기도 복돼지 인형!! 넘 복스럽게 웃네요! ㅋㅋㅋ

진짜 수박색깔의 수박쿠션도 있어요!!

예쁜 토이푸들 인형!! ㅋㅋ

귀여운 바나나 인형이에용!! ^^

예쁜 꽃도 파네요~~

러브러브한 식기세트~~

페어프라이스도 입점해 있네요!!

장보실분들은 이곳으로..

없는게 없을꺼에요!!

과일이 아주 먹음직 스럽네요..

왓슨도 있구요~~

싱가포르의 바디프렌드 같은

유명한 마사지의자 브랜드죠

오심도 여기 있어요!! 

몸이 찌뿌둥하시면 여기 들어가서 한번 마사지체어 체험을 해보세요!^^

 

곳곳에 이런 꽃들이 보이시죠?

이런 꽃들은 싱가포르의 화환이에요!

어느 상점을 개업 했을때 지인들이 보내주는 그런 화환이요!!

쥬얼의 거의 모든 매장들이 오픈한지가 얼마 안된 매장들이다 보니

곳곳에 이런 꽃들을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오오 여기 또하나의 한국상점을 발견했네요

삼진어묵!!

사실 제 직장 근처인 오차드 아이온지하에도 

삼진어묵이 들어와 있어서

가끔씩 출출할때마다 가서 사먹곤 하는데

쥬얼창이에도 삼진어묵이 들어 왔다니 너무 반갑네요!!

많은 외국분들이 한국의 맛있는 어묵맛을 맛보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참 낳이 붐비네요

어딜가도 북적북적..

그리고 넓기도 엄청 넓어요~~

오오 이건 싱가포르 육포의 자존심 

림치관 육포입니다!!

싱가포르 육포 유명한건 다들 아시죠?

싱가포르에 여행 오셨다면 꼭 한번 쯤은 

맛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젠 배가 고파서 아직 저녁 식사시간은 안됐지만

저녁을 좀 일찍 먹기로 하고

중식당에 들어갔습니다!!

딘시아어? 이 레스토랑은 하버프론트역 비보시티에도 있다고 해요!

저는 시켜주는 대로 다 잘먹을 예정이기에

메뉴판은 보지 않기로 합니다!! ㅋㅋㅋ

이 레스토랑에서 많이 먹어봐서 아는데

호불호 갈릴만한 음식은 없더라구요

다 맛있어요^^

뜯는 순간 계산이 된다는 

그 유명한 싱가포르의 물티슈 입니다.ㄷ ㄷ ㄷ

전 뜯지 않았습니다...ㅋㅋㅋ

스팀롸이스~~!! 

최소 두공기정도는 먹을 예정!

한약향이 나는 수프에요!! 

메뉴판을 안봤더니..이름을 모르겠네요..이런..ㅠ

이건 간장소스 오리고기!! 

브로콜리 두부요리인데 새우살이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버섯이랑 브로콜리 요리!!

아 땟갈이 지금봐도 죽이네요..^^

이것도 오리요리인데 한약향이 베어 있네요!

그리고 마무리는 보이차로~~^^

아..메뉴 이름이 여기 있었네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바로 옆에 두리안 가게가 따악~!!

제가 엄청엄청 좋아하는 과일!!

과일의 왕이라 불리는 두리안!!

하지만 두리안을 직접 파는 곳은 아니고

두리안이 첨부 된 과자나 사탕 쨈 등등을 파는곳이 더라구요..^^

두리안 싫어 하는 사람은 이런 과장 같은 것도 싫어 하겠죠?ㅋㅋ

두리안 한상 차림이라는데 

이 음식에 두리안이 조금씩 첨가가 되어있나봐요

두리안을 이용한 요리같아요!

 

아아 그리고 쥬얼 창이공항의 시그니처!!

뭐 280여개의 상점들 그렇다 치고

여기는 무조건 이걸 보러 가는거라고 봐야죠!!

바로 인공폭포!!

Rain Vortex  입니다!!!

 

 

 

 

 

 

밑에는 퍼온 사진임당!!

얍얍!!!

 

너무 예쁘지 않나요??

실제로 본다면 정말정말 더 큰 감동으로 다가오실꺼에요!!

그리고 쥬얼창이의 자랑거리!!

인공폭포 라이트쇼!!

저도 이걸 보고 정말 감동을 먹었는데요

이 쇼는 꼭 보고 오시길 강력추천 드립니다!!

쥬얼창이공항 인공폭포 라이트쇼!

저녁 7시30분을 시작으로

8시 30분

9시 30분

10시 30분

11시 30분

새벽 12시 30분에 마지막 쇼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https://youtu.be/ZdvHkcyETk0

 

직접 찍어온 인공폭포쇼 영상이에요!!^^

정말 소름끼치게 멋있고 웅장해요!!

개인적으로 마리나베이샌즈 라이트쇼보다 훌륭한듯 싶어요!!


이상으로 쥬얼 창이공항 리뷰를 마칩니다!

정말 생각 이상으로 너무 넓었고

그덕분에 모든 곳을 보여드리질 못한것 같아서 아쉬움도 남네요

그 유명한 쉑쉑버거도 이곳에 들어와 있다고 들었는데

찾지도 못했네요...어디에 있는건지...ㅠ

아무튼 복귀기념 쥬얼창이공항 리뷰 였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길 바랍니다!!^^


싱가폴에서 싱가폴 와이프와 살아가는

헤어디자이너 에드워드의 희노애락이 담긴

솔직하고 담백한 절대 허세없는 블로그.


더 많은 일상 사진들을 보시려면  인스타그램 FOLLOW 부탁드려요~!!

↓↓↓

INSTAGRAM ID : stylist.dj_edward

https://www.instagram.com/stylist.dj_edward/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안뇽요!!


 

댓글